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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영상통화 상담
포스트 코로나시대, 준비된 의료급여사례관리
2020년 09월 26일 (토) 17:19:32 김현심 보도국장 hskimhs@paran.com

김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방문상담이 어려운 의료급여수급권자들에게 9월 28일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영상통화’로 의료급여사례관리를 실시한다.

 

   
 

의료급여사례관리는 저소득층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의‘다빈도 복합상병’을 가진 대상자에게 의료급여관리사들의 전화 또는 가정방문에 따른‘밀착상담을 통해 개별관리와 건강관리 정보제공,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 연계지원 등 수급권자가 필요로 하는 의료욕구에 신속히 대응’하는 사업으로 시 의료급여 재정의 효율적 관리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대상자로는 신규수급권자, 장기입원자, 의료쇼핑, 약물과다, 중복처방, 비합리적 의료이용자,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대상자 등으로 의료급여관리사 2명이 체계적이고 빈틈없는 관리를 하고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점점 언택트(비대면)화 되는 현실에 직접 방문이 어렵고 보이지 않는 전화상담 보다는‘영상통화 상담’을 함으로써 수급권자들과 좀 더 가깝고 상세한 맞춤형 개별상담이 진행되리라 기대하며

특히, 이번 추석명절에 고향을 찾지 못하는 가족을 대신 안부를 전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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